학회장 인사말

한국주택학회 회원 여러분께

회원 여러분의 학회에 대한 깊은 관심과 적극적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국주택학회는 1991년 창립 이래 30년 가까운 기간 동안 우리나라 주택학계와 주택정책부문에 학술적으로 큰 기여를 해왔습니다. 그동안 우리 학회는 주택부분의 핵심적 쟁점들을 다루어 왔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전통적 주택산업과 신기술이 결합되면서 학회의 연구영역도 크게 달라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새로운 학문적 과제도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새로운 쟁점에 대해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고, 실증적 검토 결과를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올해 학회는 다음과 같은 방향으로 운영하고자 하니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첫째, 학회 학술지의 학문적 수준을 제고하고, 새로운 쟁점들에 대해서도 폭넓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학회 참여자들이 관심을 가진 연구 활동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연구모임을 만들겠습니다. 연구모임에서는 주택분야만이 아니라 인접학문도 대상으로 포함하겠습니다.

셋째, 학술세미나 등 학문적 쟁점들을 다루는 논의의 장을 자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학자들만이 아니라 주택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모든 분들이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는 개방적인 학회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주택학회는 주택분야의 연구 활동을 기초로 하면서 새로운 학문적 과제에 대해 충실하게 응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1.1.

한국주택학회장 이상영